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새로운한국을위한국민운동>의 활동 방향

 

1. 사회 각 분야의 반성과 개혁을 위한 프로그램 작성 및 실천

5월 26일 오후2시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운동>창립대회를 개최할 때까지 종교계, 교육계, 학계, 국방안보계, 정치계, 경제계, 문화계, 언론계, 법조계, 관계 등 사회각계에서 반성과 개혁운동을 시작하고 창립대회 시에 각 분야의 구체적인 반성과 개혁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이를 실천해 나간다.

2.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사회개조를 위한 대안모색 작업 실행

각계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정기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대안모색에 총력을 경주한다. 이를 위해 40, 50대의 전문가들이 이 국민운동의 주체세력이 되도록 노력한다.
 

3. 자원봉사 활동가의 참여

애국심을 가진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자원봉사활동을 動力으로 국민운동이 전개될 수 있도록 많은 자원봉사자의 참여를 호소한다.

4. 민관협력 모델의 구축

관(官)의 혁신을 이룰 수 있는 가장 좋은 방안은 정부사업의 기획, 의사결정, 실천, 평가 등 사업의 모든 레벨에서 민간참여를 극대화하는 일이다. 국가개조를 위한 작업도 민관협력 모델을 구축할 때에만 성공할 수 있다. <새로운 나라를 위한 국민운동>은 민관협력 모델의 구축을 위해 최대한 노력한다.

5. 각 분야의 시민단체와의 공동 협력

이 국민운동은 각 분야의 시민단체들의 일감을 빼앗는 것이 아니라 각 시민단체들과의 상호협력과 역할 분담을 통해 자신의 영향력을 극대화시키도록 돕는 일을 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많은 시민단체들이 가입단체 혹은 협력단체로 이 운동에 참여하도록 한다.

6. 지방조직을 통한 대중 참여의 극대화

이 국민운동은 전국 각 지역에 지방조직을 만들고 지역에서의 국민운동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대중참여를 극대화한다.

7. 회원의 회비에 의한 기본적인 재정문제 충당

모든 회원들이 소액이라도 반드시 회비를 납부하여 회비수입으로 가장 기본적인 재정을 해결하도록 한다.

8. 자율성의 원칙

이 국민운동은 어떤 정치세력이나 어떤 경제주체로부터도 독립하여 자율적 입장을 견지함으로써 모든 문제에 대해 올바르게 시시비비를 가릴 수 있도록 한다.

9. 국가 정통성과 법치의 원칙

이 국민운동은 보수와 진보, 좌우구분에 구애받지 않고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지키고 법과 질서를 지키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 운동에 참여하도록 한다.


새로운한국을 위한 국민운동

주소: 서울 마포구 토정로319, 3층
EL: 02-2275-0476, FAX: 02-2268-8217, E-mail: sksgo7788@naver.com

copy rightⓒnewkoreamovement.com All rights reserved.